Awareness Through the Body(몸을 통한 알아차림)을 뜻하는 ATB 프로그램은 1992년 인도의 국제 공동체인 오로빌에서 몸으로 존재를 탐험하여 의식을 확장하는 프로그램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주의와 집중, 이완 능력을 향상시키고 감각 인식과 통합, 자기 인지 능력 향상, 협동력 개발 등에 도움되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활동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TB는 오로빌에서 현제 만 3살의 유치원 아이서부터 어른들의 워크샵까지 모든 연령의 사람들이 참여하는 통합적인 프로그램 입니다.
ATB는 동서향의 다양한 전통에서 유래한 다양한 게임과 활동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사람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다양한 잠재성을 느끼고 삶에 적용하며 살아갑니다.

몸을 통하여 다양한 자극을 경험하며, 미세한 자극들에 대한 지각을 통하여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해 보세요. 삶에 대한 명상적인 자각을 통해 더 풍부한 알아차림과 명상을 순간을 만나세요.

[수업 목표]
주의집중 게임, 감각의 알아차림과 이완.

[대상]
– 교육자. 교사. 부모. 치료사. 정신 심리학자
– 상담가. 요가지도자
– 댄서. 춤명상가
– 운동가
– 알아차림 명상에 관심이 있는 분

일시: 2024년 5월 27일 저녁 7:00-9:00
장소: 젠테라피 네츄럴 힐링센터 명상홀
비용: 6만원
강사: Vega 지원
인도 국제 공동체인 오로빌에 거주하며 움직임과 몸, 소통과 연결을 통해 어떻게 더 온전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지 탐구하고 나누고 있습니다. 비폭력대화, ATB (몸을 통한 알아차림), 움직임 명상 프랙티셔너 및 나눔이로 살아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