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트라 티벳 명상 (기초)

이 시간은 티벳 전통 탄트라 명상 수행법(사다나)을 배우고 수련하는 탄트라 입문 과정으로, 티벳 불교 전통 탄트라 수행법을 수련합니다.

탄트라는 티벳 불교, 금강승 불교, 혹은 밀교(Vajrayana)라고 불리며, 불교의 주요 바퀴인 대승, 소승, 금강승 중 하나입니다. 불교 성취자 이자 밀교의 창시자인 파드마삼바바로부터 계승된 수행중심의 종파로, 한 생에 깨달을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명상법과 길을 안내합니다. 다른 불교 종파와는 다르게 정신 못지않게 몸의 수행을 중시하며, 몸을 금강 몸으로 만들어 진정한 몸의 주인이 되어 완전한 깨달음을 성취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티벳 불교는 공성(비워진 마음)과 보리심을 중요시 여기며, 대중을 고통과 고통의 원인에서 벗어나는 것을 도와주기 위해 개인의 해탈과 수련을 중시여깁니다.

탄트라 티벳 명상은 금강승 불교에서도 비밀로 전승되는 더 비밀적인 수행 파트로서 정식 인가된 스승으로부터 전수 받게 됩니다.

젠테라피에서 진행되는 탄트라 수행은 현대인들을 위해 탄트라를 전파하고 있는 탄트라 마스터 라마 글렌(Lama Glenn)의 마야트레야 상가의 강남센터로 라마글렌님과 드르뿐 청월님으로부터 수행지도를 받습니다. https://www.lamaglenn.org

라마글렌은 티벳 불교와 관련하여 20권 이상의 저서와 역서를 출간하였습니다. 글렌의 저서는 초기 달라이 라마들에 관한 것들, 쫑카파 대사의 나로빠 6요가와 칼라차크라, 임종과 임종과정 등 티벳의 문화, 사상, 수행, 밀교 전반에 걸친 광범위한 영역에 걸쳐 있습니다.

저역서로는 ‘보석 같은 지혜’, ‘열네 분의 달라이 라마들’, ‘쫑카파의 나로빠 여섯 요가’, ‘칼라차크라의 수행’, ‘죽음과 죽기:티베트의 전통’,’티베스의 신비한 예술’,’여성 부처님들’ 등 40여권이 있습니다. 그중 ’14대 달라이라마’는 3년에 걸쳐 번역되어 한국어로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은 14대 달라이라마의 생애와 법문을 담은 700페이지가 넘는 귀중한 책입니다. 이 책은 2002년 유명한 NAPRA Award를 수상하기도 했으며 2004년도에는 ‘여성 부처님들 (Female Buddha)’은 Forword 잡지에서 최우수상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라마글렌은 대학 졸업 후 1972년부터 1984년까지 12년간 인도 히말라야(다람살라)에서 티벳 4대 종파의 35명 주요 스승들에게 티벳 불교의 철학, 탄트라, 수행, 요가 외에도 문학, 티벳의 문화 전반을 사사 받아 수행했습니다. 그중에서도 현 달라이 라마의 중요한 두 스승이신 키압제링 도르제창(Kyabie Jing Dorjechang) 과 키압제 트리장돌제창 (Kyabje Trijang Dorjechang)으로부터 탄트라 수행의 집중지도를 받았습니다. 티베트에서는 이 두분을 용진제청(Yongzin Che Chung) 이라고 존칭합니다. 이 외에도 입문식을 내리고 가르친 스승들은 달라이 라마뿐 아니라 샤샤 트린진 린포체, 칼루 린포체, 낙파 예쉐 돌제 린포체, 테이슈 린포체, 켄초두 콘촉 기야슨, 게쉐 나왕 달게이, 게쉐 라튼 과 공살 도쿠 등이십니다.

현재 진행되는 과정은 탄트라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입문 기초 과정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고급 탄트라 수행으로 들어가면, 단계적인 탄트라 관정 및 사다나 수행에 들어갑니다. (상위 탄트라, 뚬모, 6요가 등)

* 탄트라 수행은 온/오프라인 병행 진행합니다. 실시간 오프라인 센터에서 함께 수행 가능하며, 지역에 거주하신 분들은 온라인으로 가능합니다. 수련 동영상 파일은 링크로 제공됩니다.

* 매년 4.5월에는 라마글렌님과 함께 하는 해외 탄트라 리트릿이 있습니다.

* 매주 일요일 오전 10:00에는 라마글렌님의 마하무드라 법문이 있습니다.

일시: 매주 월요일 저녁 7:00-9:00

비용: 월회비 10만원 (수련지도 및 사다나, 동영상 제공)

신청 및 문의 : 010-7255-8420